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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 공부


우리는 누구나 나에 아이가 영재이지 않을까 기대해 보기도하고 영재라고 확신하기도 했을것이다. 그러나 이런 큰 기대와 소망과는 달리 우리에 행동은 영재를 아프게하고 숨게하고 심지어 불행하게하는 공부 방법만을 선택해 온것이 아닌가 나 자신에게 믈어보게한다. 이 책은 우리에 이러한 무지를 간략하고 기벼운 언어로 타이르듯 깨우쳐준다. 이 책을 읽게될 많은 부모님들이 이 책을 통해 행복한 영재를 많이 길러 내시기를 소망해본다
이제는 부모들이
스스로 움직여 영재를 키울 때다!

이 책이 만들어진 배경에는 17세 영재 소년의 자살이라는 가슴 아픈 사연이 있다. 소녀의 부모는 자신들의 비극이 또다시 되풀이되지 않길 바라며 ‘영재 정서 개발 프로그램’ 재단을 만들었고, 그 노력의 결과를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영재의 자살은 비단, 외국의 일만이 아니다. 한국인들은 짧은 시간 안에 인적 경쟁력을 세계 최고 수준에 올려놨다. 높은 교육열이 만든 결과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그동안 영재교육은 외면되고 방치됐다. 우리는 하루빨리 제대로 된 영재교육을 시작해야 한다.

영재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지적인 자극이 아니라 정서 개발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다. 그런데도 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관심이 없다. 기관들은 오로지 우수한 학생들을 모아 그중 최고를 배출하는 데만 관심이 있다. 좌뇌적 인재들이 아니면 견디기 힘든 곳이 대부분이다. 유별나게 민감한 감수성을 지닌 영재들은 이런 성공 지향적인 경쟁체제에 매우 큰 반감을 품는다. 이제는 영재와 그 부모들이 스스로 정보와 바른 인식을 공유하고 자구책을 마련해야 한다.


옮긴이의 말
프롤로그

Chapter 1 우리 아이, 영재인가?
어떤 아이가 영재인가?
영재성을 발견해라
과대평가하지 마라
영재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정서적 안정을 최우선으로 해라
다름을 인정해라
영재를 위한 또래 친구는?
부정적인 선입견을 버려라
영재의 고통을 이해해라
영재를 위한 해결책은?

Chapter 2 영재의 무한한 가능성에 주목하라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은?
부모의 면역력을 키워라
Chapter 영재의 특성과 구별법
렌줄리 모형
우뇌와 좌뇌
지능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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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3 동기 유발에 투자하라
동기 유발의 실패 요인은?
감정 존중에서 출발해라
인간 행동의 욕구 단계 이론
성취동기 높이는 세 가지 접근법
성취동기를 지나치게 강요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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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4 야단치지 말고 훈육하라
훈육과 벌을 구분해라
한계선을 정해라
규칙을 지켜라
순리에 따라라
칭찬 하기
감정을 배려해라
선택권을 줘라
긍정적인 훈육 방법
부정적인 훈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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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5 스트레스에 유연하게 대처해라 …
인내심 기르기
적당한 스트레스를 즐기도록 해라
스트레스를 감당하게 해라
지적 능력과 정서 발달의 차이점을 파악해라
부정적인 혼잣말을 차단하라
비합리적인 믿음을 버려라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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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6 정서적 안정이 최우선이다 …
기죽이는 말을 피해라
막말Killer Statement을 피해라
확신을 주는 한 사람을 만들어라
눈높이에 맞는 의사소통을 해라
감정을 소통해라
듣는 의사소통을 해라
감정 문제에 이렇게 대처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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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7 특별한 친구를 만들어라 …
진정한 또래 친구는?
친구 관계의 특징을 파악해라
비교하지 마라
선택은 아이에게 맡겨라
특별한 친구를 만들어라
영재와 미운 오리 새끼
리더십과 골목대장
리더십을 키워라
친구 관계의 롤모델을 제시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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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8 형제자매 관계에 균형감을 가져라 …
서열에 따른 특징을 파악해라
치열한 역할 경쟁을 활용해라
내가 너보다 잘났어!
나는 너보다 못났어!
비교하지 마라
마음을 읽어라
경험을 활용해라
부정적인 본보기를 제거해라
무조건 개입하지 마라
긍정적인 역할을 부여해라
협력하도록 격려해라
가족 관계에 균형을 유지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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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9 관습에 얽매이지 마라 …
문화적 경험을 공유해라
기본적인 통과 의례를 거쳐라
관습 거부를 받아들여라
‘왜?’를 당연하게 생각해라
다른 대안도 있음을 가르쳐라
관습 파괴의 대가를 알려라
특별한 이해심과 인내심을 길러라
우리 가족의 문화를 명확히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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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0 우울증을 경계해라 …
영재의 우울증이란?
우울증의 세 가지 유형을 파악해라
자책하고 자학하면 의심해라
존재론적 질문에 귀 기울여라
논쟁은 절대 피해라
자살 암시는 구조 요청임을 알아라
슬픈 감정을 표출하게 해라
부모의 우울증도 경계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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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1 영재 부모로 거듭나라 …
영재라고 밝혀라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해라
재충전하고 균형을 갖춰라
최선의 양육방법을 찾아라
한부모, 재혼 가정은 차별화해라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해라
가정의 규칙을 세워라
소망원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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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2 영재 부모, 스테파니 톨란의 편지 …
조금 영특한 줄만 알았던 어린 시절
입학해서 발견한 영재성
지능검사를 받다
영재교육의 민낯
학교생활 분투기

참고자료

 

초등 영문법 문법이 쓰기다 기본 1,2 세트

영어에 흥미가 없어 손 놓지만 말자하는 생각으로 천천히 달리는 초등5학년 남자아이 입니다. 아무래도 주위에 어학원에를 오랫동안 다니고 어학연수나 유학 과외를 하며 실력차가 월등한 친구들과 비교를 하게되고, 올초 처음으로 문법을 접하면서 슬슬 욕심도 나더군요. 아이 학원의 문법책을 보며 오답을 볼때마다 속상하더라구요. 손 놓고 있다가 아차했습니다. 열심히 맘카페에 수소문을 해서 추천을 받았습니다. 아이도 아는 내용이라며 자신감이 쑥 올라가서 단어도 잘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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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에 동동 자석 퍼즐 과일,채소

물에 동동 자석 퍼즐 과일,채소... 즐겁고 기분좋은 ...이 책은 ...., 부담이 정말 없네요. ㅅ┣ㄹ┡ㄱ┣드 * ♡ * ┓ㅎ┣┫ㅂㅁ┣ㄸ┡ * ♡ ┻ ㄴ ♡ * ┓ * 이번에 받은 책은 ....적당하고, 마음에 드네요. 다음 시리즈도 나온다면, 구매할 생각입니다. .* *.★.* *.\(^-^)V☆(~.^)/ *..* ♣ *..* 이 책은 마음에 들고,, 마음에 듭니다. ∩ ∩━━ . . ━━♡///▽ ///♡ 물에 동동 자석 퍼즐 과일,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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