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 총리는 열두 살!

영국 총리는 열두 살!

이번에 즐겨찾는 책으로 올린 것은 영국 총리는 열두 살 이에요. 어떤 분들은이 책을 보고 "에이 말도안되. 어떻게 열두 살이 총리가 되?" 이러실 수도 있는데 영국 총리는 열두 살 이라는 책에서는 진짜로 말도안되는 일이 벌어집니다.제목처럼 영국의 총리가 열두 살 총리가 되어버리는 것이죠.. 이런 이야기들, 작가의 재미난상상력 덕에 이 책을 자꾸자꾸 찾게 됩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알고 있으시나요?이 책을 읽다보면 깜~~짝 놀라요. 제가 추천드립니다!참고: 내가 즐겨찾는 책들 에는 제가 추천드리는 책과 재미있었던 책, 그리고 좋아했던 책들이 올라옵니다. 처음으로 올린 고전 시리즈에 올리지 않아서, 2편에 올려드립니다!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좋겠네요. (만약에 읽는다면..^^)

어른들의 부정부패, 어린이 눈에도 다 보여요!

영국 총리는 열두 살! 은 우연찮게 총리 자리에 오른 열두 살짜리 소년이 갖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진짜로 옳고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달아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밝고 경쾌한 필치 때문에 어른들의 세계를 유머러스하게 비판하면서 어린이가 주도하는 삶을 풀어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안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행간마다 의미심장한 메시지들이 빼곡히 들어 있습니다.

난 월요일이 제일 싫어
공원 살리기 대작전
재수 없는 오리 궁둥이
나는야 유튜브 스타
용감한 아이
새로운 지도자
권력의 냄새
첫 내각 회의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나라
공부 안 해도 되는 학교
뭣 때문에 전쟁을 하겠다는 거지?
재미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모임
발칙한 음모
해왕성에서 온 외계인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내일을 향해